티스토리 뷰

복면가왕 음악대장을 꺾으면서 화제속에 가왕이 되었던 


복면가왕 하면된다의 시대는 너무나 빠르게 막을 내렸다.

 

솔직히 이미 하면된다의 정체는 더 원임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지경이었고, 


그의 가창력은 대단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장기집권은 예상이 되기도 했다.

 

 

 



단 한 가지 우려되는 부분은 더 원이라는 가수 자체가 


발라드 위주의 노래를 부르기 때문에 


다양한 무대를 보기 힘들어 식상해질 수 있다는 부분이었다.

 



실제로 복면가왕 하면된다는 발라드 위주의 노래를 불렀고, 


음악대장에게 익숙했던 팬들은 복면가왕 하면된다를 비판하기도 했다.

 



그런 와중에 하면된다는 3연승에 도전하는 무대에서 또 한번 발라드를 부를 것이라는 사람들의 예상을 깨고 아이유의 좋은 날을 선곡했다.

 

솔직히 의외의 선곡이었고, 이쯤되면 복면가왕 하면된다도 시청자들이나 사람들의 반응을 알고 있었고, 거기에 부담을 느끼고 있었다는 것을 예상할 수 있었다.

 

 

 


 

 

복면가왕 하면된다는 아이유의 좋은 날을 부르면서 어찌보면 새로운 시도를 했다고 보여지고 나름 고생을 했다는 흔적도 느껴진다.

 

몇몇 사람들은 복면가왕 하면된다가 아이유의 좋은 날이라는 노래 자체를 망쳤다고 혹은 선곡만 좋은 날일뿐 노래를 부르는 방식은 똑같다고 비판한다.

 

그런데 지금까지 팽생을 노래했던 습관들을 이번 가왕전 무대를 위해 바꾸면서 새로운 도전을 했다는 것 자체에 나는 박수를 쳐주고 싶다.

 

그간 나도 음악대장의 팬으로써 하면된다의 무대에 아쉬움이 많다며 비판을 하기도 했었는데 괜시리 미안해졌다.

 

 

 

 

 

복면가왕 하면된다가 좋은 날을 선곡하면서 개인적으로 새로운 시도를 했다는 것에 더 점수를 주어 3연승에 성공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노래 자체가 복면가왕 하면된다 더 원의 장점을 살렸다고 확실히 말할 수는 없지만 새로운 무대를 갈망하는 팬들에게는 어필하지 않았을까 생각했다.

 

하지만 복면가왕 하면된다 더 원이 복면을 벗게 되면서 했던 '발라드를 불러야 되었다'라는 말 자체를 사람들도 느꼈던 것 같다.

 

결국 복면가왕 하면된다는 3연승을 도전하면서 새로운 시도를 하였으나 이 시도는 시험적인 시도로 이렇게 한 번에 그쳐야 했다.

 

 

 


 

 

강력한 가왕 후보라고 생각하지 않았던 복면가왕 흑기사가 3라운드에서 들국화의 제발을 부르면서 결국 가왕의 자리에 올랐기 때문이다.

 

새로운 가왕이 된 복면가왕 흑기사는 개인적으로 로이킴이라고 추정이 되는데 1라운드때부터 특유의 중저음과 달달함으로 파죽지세를 보였다.

 

3라운드에서 복면가왕 팜므파탈과 맞붙으면서 내심 패하지 않을까 했었지만 거기에서도 승리하면서 가왕전까지 올라가고 말았다.

 

이것을 두고 단순히 운이 있었다라는 표현을 하기는 어려울 것 같다. 만약 복면가왕 흑기사가 로이킴이 맞다면 그동안 내가 로이킴이라는 가수를 약간은 과소평가 하고 있었다고 자백한다.

 

 

 


 

 

들국화의 제발이라는 노래, 아니 전인권이 부르는 들국화의 노래는 쉬운 노래가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선곡한 복면가왕 흑기사! 또 완벽하게 불러낸 모습이 멋졌다.

 

분명히 복면가왕 흑기사의 제발이 좋았고, 팜므파탈을 이길 것이라는 예상은 했다. 하지만 이제 2연승을 한 하면된다를 끌어내릴 줄은 몰랐는데 결국 사고를 쳤다.

 

방송을 보니 복면가왕 흑기사 본인도 전혀 예상을 하지 못한 것으로 보여지는데 하면된다의 좋은 날을 흑기사의 제발이 아이쿠만 남게 만든 것이 아닐까?

 

아마도 복면가왕 하면된다는 상당히 아쉬울 것 같다. 발라드만이 아닌 다양한 시도를 해보고 싶었을텐데 그 새로운 시도의 처음에서 떨어졌으니 어찌 그렇지 않겠는가?

 

 

 


 

 

이렇게 새로운 가왕 복면가왕 흑기사의 탄생은 로이킴으로 추정되는 흑기사의 제발이 하면된다의 그 동안 좋은 날을 끝내고 아이쿠 탈락을 시켰다는 문장으로 표현하고 싶다.

 

어찌되었던 복면가왕 하면된다가 생각보다 빠르게 가왕의 자리에서 내려오고 복면가왕 흑기사의 시대가 열리게 되었다.

 

이는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이라는 강한 군주 이후 복면가왕의 춘추전국시대가 열렸다는 것을 의미한다.

 

아마도 복면가왕 음악대장과 같이 길게 장기집권하는 가왕은 당분간 없을 것이라고 생각이 되고 그렇기에 앞으로의 복면가왕이 더욱 더 기대된다.

 

 

 


 

 

또한 이번에도 남성이 가왕이 되었는데 언제쯤 캣츠걸 차지연 이후 또 한 번의 여성 가왕이 나오는 것을 기대하는 것도 관전포인트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비록 짧은 기간이었지만 복면가왕 하면된다로 좋은 노래를 불러주었던 더 원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새로운 가왕 흑기사도 앞으로 좋은 무대를 보여주길 기대해본다.

 

과연 다음주 복면가왕에는 또 어떤 가수들이 등장을 할지 그리고 춘추전국시대를 연 복면가왕에서 흑기사는 얼마나 가왕의 자리를 지킬지 매우 궁금하다!

 

 

 


  

장기집권이 이제는 쉽지 않게된 복면가왕이라는 프로그램 더 좋은 것일까?

아니면 그렇지 않은것일까? 나도 잘 모르겠다!!

 

어찌되었던 새로운 가왕의 등장은 복면가왕이라는 프로그램을 

시청들이 보게 하는데 큰 기재가 되는 것은 매우 당연한 일이다.


※ download & Next Menu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